안녕하세요 songmind입니다. 요즘 무기 감정글이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 작성해 봅니다.
퍽이란게 주관적인 부분이 없지 않아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.
제 글은 많이 부족합니다. 빠진 퍽이나 다른 의견 가지신 분들의 댓글로 제 글은 완벽해집니다.
appended magazine |
탄창증가 재장전감소 |
+2 |
오토 +3 핸캔 +1 |
armor piercing rounds | 탄이 적을 관통 맞은 적 핸들링감소 | +1 |
|
army of one |
빠르고 어시스트 없는 사살이 밀리, 수류탄 차지 |
+2 | |
battle runner |
적 사살시 이동속도 최대로 증가 |
+3 | 취향 |
braced frame |
안정성 증가 탄창 감소 |
+3 |
핸캔 +0 |
casket mag |
탄창 증가 안정성 감소 |
+1 |
핸캔 +2 |
counterbalance |
좌우반동 줄여줌 |
+3 | |
crowd control |
적 사살시 대미지 증가 |
+3 | |
danger close |
2명이상 적 근접 시 재장전 핸들링 증가 |
+1 | |
exhumed |
부활 시 잠시동안 사거리 핸들링증가 |
+0 | |
explosive round | 폭발탄 | +1 | 취향 |
extended mag |
탄창증가 |
+2 | |
eye of the storm | 체력 낮으면 안정성 증가 | +1 | |
feather mag |
재장전 증가 탄창 감소 |
+1 | |
feeding frenzy |
적 사살 후 재장전 속도 증가 |
+3 | |
final round |
마지막 탄이 추가 대미지 |
+1 | |
firefly | 약점킬 폭발 | +3 | |
fitted stock | 안정성 증가 | +2 | |
focused fire | 줌하면 느리게 쏘지만 추가 대미지 | +2 | 취향 |
full auto | 풀오토모드 | +2 | 취향 |
glass half full |
탄창의 반 이하 탄이 추가대미지 |
+2 | |
grave robber | 밀리킬이 탄창재생 찬스 | +1 | |
grenadier | 킬하면 수류탄 차지 | +3 | |
gurilla fighter |
엄폐물 뒤에서 안정성 핸들링 대미지 증가 |
+1 | |
hammer forged |
사거리와 안정성 증가 |
+3 | |
hand laid stock | 안정성증가 사거리감소 | +3 |
오토 +2 핸캔 +0 |
hand loaded | 사거리 증가 | +3 | |
headseeker |
바디샷이 나머지 탄의 약점샷에 추가대미지 |
+3 | |
hidden hand |
조준보정 증가 |
+3 | |
high caliver round | 맞은 적 핸들링 감소 | +2 | |
hip fire | 노줌샷 안정성 증가 | +1 | 취향 |
hot swap | 무기바꾸고 잠시동안 안정성 증가 | +2 | |
icarus | 공중에서 안정성 증가 | +1 |
취향 |
injection mold |
안정성 핸들링 증가 사거리감소 |
+2 |
핸캔 +1 |
last resort |
파이어팀 마지막 생존자일 때 핸들링 재장전 증가 |
+1 | |
life support |
적 사살 시 체력재생 확률 |
+2 | |
light weight |
어질리티 2 증가 |
+1 | |
luck in chamber |
추가대미지를 가진 탄 한발 |
+2 | |
mulligan |
오발탄이 재생됨 |
+2 | |
oiled frame |
재장전 속도 증가 사거리 감소 |
+1 | |
outlaw |
약점킬이 재장전을 매우 빠르게 함 |
+3 | |
partial refund |
어시스트시 탄 재생 확률 |
+1 | |
perfect balance |
안정성 증가 |
+3 | |
persistence | 오래쏘면 안정성 증가 | +2 | |
private eye |
앉으면 줌 배율 증가 |
+0 | |
rangefinder |
줌하면 사거리 증가 |
+3 | |
reactive reload | 적 사살 후 재장전하면 잠시동안 대미지 증가 | +2 | |
redeo |
반동줄임 |
+3 | |
refled barrel |
사거리증가 재장전 속도 감소 |
+2 | 오토 +3 |
reinforced barrel | 사거리증가 안정성 감소 | +1 | 핸캔 +3 |
relentless tracker | 킬하면 모션트래커 증가 | +2 | |
replenish |
슈퍼쓰면 탄 리필 |
+1 | |
rescue mag |
체력 낮을 때 탄 증가 |
+2 |
|
secret round |
오발탄이 있으면 4번째 탄이 나감 |
+2 | 취향 |
single point sling |
무기를 빠르게 들고 조준시 이동속도 증가 |
+1 | |
smallbore |
사거리 안정성 증가 탄창 감소 |
+2 | |
snapshot | 조준을 빠르게 함 | +1 | |
speed reload |
재장전 속도 증가 |
+2 | |
spray and play |
탄창이 비면 재장전 속도 증가 |
+2 | |
surroended |
3명이상 적이 근접하면 추가대미지 |
+1 | |
take a knee |
앉으면 안정성증가 |
+1 | |
third eye |
줌해도 레이더가 유지됨 |
+2 | |
triple tap |
약점샷 세번이 탄 한발 재생 |
+3 | |
underdog | 피적을때 레인지 핸들링 증가 | +1 | |
unflinching |
피격 시 흔들림 감소 |
+2 | |
whos next |
마지막 탄으로 킬하면 재장전 속도 감소 |
+1 | |
zen moment |
대미지를 주면 안정성 증가 |
+3 |
표에서 퍽 찾아보시고 대충 점수 매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 1~5점은 별로, 6점 이상은 되어야 쓸만한 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
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총기의 좋고 나쁨은 주관적인겁니다. 남이 좋다 나쁘다 하는 것은 '참고'만 하시고 본인이 써 보시고
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.
물고기를 요구하는 분들이 얼른 물고기 잡는 법을 터득하시길 바라며.
Written by songmind of ZPZ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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